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휴대폰 액정 파손 수리차 서비스센터 방문

현재 시각 오전 8시 36분
문은 열려있으며 서비스센터 직원들이 한사람 한사람 출근을 하고 있다 미리 출근을 하여 대기 장소에 있으신분들도 있을것같다 청소하시는 아주머니도 아침 청소를 열심히 하고 계신다
아마도 오전 9시 땡 하면 영업을 시작하나보다
할게 없어 자판기 커피한잔이나 해볼까했는데 이마저도 코로나때문에 커피자판기가 일시 중지 상태였다

서비센터 운영시간은
09:00~19:00


휴대폰은 액정 유리만 파손되었다
화면을 켜면 터치도 되고 모든 기능은 현재로서는 모두 정상적이다 파손 이유는 딸아이가 휴대폰을 떨어뜨리며 액정 유리가 파손이 된것이다
이렇게 유리만 파손이 된경우 유리만 교환할까? 아니면 액정 전체를 교환하게 되는것일까


삼성휴대폰 리셋
볼륨 하 + 전원키 동시 10초간 누르기
휴대폰이 멈췄을때 껏다가 켜도 되던데 이렇게 리셋방법이 따로 있었군 하기사 요즘은 휴대폰이 너무 좋아서 리셋을 할필요성이 없더라 그래도 예전폰이나 오래된 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리셋방법도 알아두면 좋을것같다


수리시간은 15분정도 소요되었으며 갤럭시J3 액정 유리 4만8천원으로 교환이 완료되었다

파손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리비를 청구할수 있다 자부담이 조금 있을것이다

보험청구를 위한 필요서류는 수리하고 나서 보험 청구할것이다라고 수리를 직원에게 말하면 알아서 서류를 내어준다

서류는 다음과 같다 수리비명세서 서비스내역서 전산영수증


필자는 KT를 이용중이어서 KT 파손보험을 청구해보도록하자

KT 휴대폰 보험 보상센터

KT 휴대폰 보험 보상센터, 분실, 도난, 침수, 화재 및 파손 사고 보상 및 이용방법 안내.

www.ktphoneins.com


파손 사고 접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수리한다음 필요서류를 제차 다시 업로드 하여 보상을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