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스쿨뱅킹 카드 자동납부하기 신한카드 외 카드변경

스쿨뱅킹 자동이체를 초등학교 1학년때 신청해서 납부중이였는데 카드 번호가 변경되면서 카드번호를 변경해야 했습니다

처음 신청했던거와 거의 같은 경로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신한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도 비슷한 메뉴에 신청메뉴가 있습니다

카드사에 전화해서 변경도 가능합니다만 요즘 알다시피 상담원과 통화하려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더더더 그렇죠...ㅡ.ㅡ

신한카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신한페이판 홍보가 나오네요 포인트 5천점 준다네요 어차피 쓸거면 이벤트 기간에 사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자 그럼 모바일에서 스쿨뱅킹 자동이체를 신청해보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카드번호가 변경이 되었기때문에 카드번호 변경으로 진행했습니다
신규 신청도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구글마켓에서 신한페이판을 설치합니다
가입하고 인증하고
신한페이판을 시작합니다


이번달 결제금액이 29,400원 나왔네요 이금액은 도로 통행료 입니다 신용카드는 왠만해선 잘 사용안합니다 더더욱이 할부는 NO!
어릴때 신용카드 많이 써서 식겁한적있어요 ㅜ 돌려막고 돌려막고 ㅡ.ㅡ 그래서 성인이 된 후로는 거의 체크카드만 사용합니다
다음달은 그래도 10만원은 나왔군요


메뉴를 찾아서 편의→교육비→스쿨뱅킹
으로 들어가세요 찾기쉽죠?
스쿨뱅킹외에도 대학등록금도 있네요


스쿨뱅킹 자동납부 신청
신규이시면 신규로 들어가서 학교명 학생명 이렇게 조회하시면 쉽게 등록가능합니다


카드번호 변경은 신청내역 조회/해지/변경으로 들어갑니다
등록되어있는 본인정보 아이정도 카드번호등이있습니다
카드변경을
신청합니다


쉽게 카드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카드 부분을 누르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목록이 나옵니다


이렇게 쉽게 변경이 되었네요
참 편리해졌습니다^^